KTH의 사업개요
KTH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등 콘텐츠유통 사업, ICT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방송 T커머스 채널 'K 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 중 입니다.
매출은 T커머스가 약 65%로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고 그 뒤로 ICT, 컨텐츠 매출이 24%, 11%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KTH의 월봉차트 분석
KTH의 월봉 차트 입니다.
2012년, 2015년에 급등한 후 5년간 계속해서 주가가 빠지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그리고 그후 2021년에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과거 상승했던 이유와 현재 상승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조금 더 기업에 대해 알아본 후
잠시후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KTH의 재무재표 분석
다음으로 KTH의 연간 재무재표 입니다.
매출의 꾸준히 상승한 것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순이익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습니다.
투자비용이 매년 크게 나오기 때문에 컨텐츠 투자로 인해 순이익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투자금을 감안하고서도 매출이 꾸준히 늘고있기 때문에 오히려 이러한 투자는 바람직해 보입니다.
또한, 2020년 분기보고서를 참고해 봤을때 2020년에는 2019년과 비슷한 매출, 순이익이 예상되므로
이를 통해 현재 주가의 급등은 회사의 성장이나 매출급증과는 크게 관련이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과거 주가상승 원인을 토대로 최근 주가가 상승한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KTH의 과거 주가상승 원인
KTH는 텔레비전으로 광고를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홈쇼핑인 T커머스의 매출 비중이 65%인 기업입니다.
2014~2015년 당시에만 해도 홈쇼핑에서의 사업 확장을 하면서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그와 함께 주가도 상승했던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홈쇼핑보다 인터넷쇼핑이 계속해서 각광받게 되면서
홈쇼핑에 대한 기대감이 줄어들면서 주가가 하락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KTH는 꾸준한 투자를 통해 정보통신기술 ICT 개발과, 컨텐츠 제작을 통해
꾸준한 매출의 상승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쿠팡에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던 KTH가
쿠팡의 나스닥 상장소식에 쿠팡 수혜주로 분류되어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요약 및 정리
KTH는 T커머스가 매출의 65%인 기업입니다.
현재 쿠팡에 컨텐츠를 제공한다고 해서 쿠팡 관련주로 분류되어
2021년 1월 12일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매출에 있어 컨텐츠 비중이 그렇게 높지 않다는 점과
최근들어 쿠팡 관련주라고 하는 종목들이 관련이 크게 없는 종목들이 많아서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점 곰곰히 생각하셔서 투자를 하실때 유의하셔서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투자하셨거나 투자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개인적으로 이 종목은 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제가 말씀드린 것 이외에도 더 고민하시고 투자하셔서 실패없는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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